본문 바로가기
RFP(제안요청서)/통합정보시스템

[한국토지주택공사]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by Jinny815 2013. 7. 15.


SLA_협약서.hwp


과업내용서 (1).hwp


긴급입찰공고(정보시스템).hwp


제안요청서 (4).hwp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80여개의 시스템 아웃소싱 운영에 대한 공고입니다.

대형기관의 분야별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현황 및 아웃소싱에 대한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운영 및 유지관리 정의

 

유지관리라 함은 인도받은 소프트웨어에 대해 사용자 업무처리 절차의 변경에

따른 기능변경, 추가, 보완, 폐기, 사용방법의 개선, 문서 보완 등의 소프트웨어

개선에 필요한 일체의 제반활동과 하자보수 기간 경과 후 발견된 소프트웨어

결함에 대한 보수를 포함한다.

가.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 프로그램 실행 시 비정상적인 종료나 부적합한 정보를 출력하는

에러의 수정, 요구된 기능사항과 설계내용이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 등에 대한 수정.

○ 업무변경 또는 조직변경 등 제도변동에 따라 정보시스템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수정 및 보완.

○ 전산장비 교체에 따른 프로그램 수정.

○ 프로그램 변경에 따른 관련문서 수정 및 자료수정.

○ 입출력 형태의 개선, 새로운 정보의 추가 등 기능상의 보완 및

입출력 변경요구에 대한 프로그램 수정.

○ 신기능 추가 및 프로그램 성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 타 정보시스템과의 업무연동을 위한 프로그램 변경.

○ 전자결재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프로그램 변경.

○ 정보시스템 사용자 요구사항 분석, 활용도 조사 분석 및 개선방안

제시.

○ 정보시스템 변경에 따른 유지관리 사항 기록 등 형상관리.

○ 정보시스템 운용에 따른 정보처리사항 기록.

○ 정보시스템 개선사항 및 개선안 제시.

○ 정보시스템과 연관된 신규 시스템 개발 시 원활한 구축지원.

○ 홈페이지의 정기적 리뉴얼(디자인 변경, 플래시 제작 등)

○ 산출물 현행화와 전사적 자원관리를 위한 활동 및 개발 표준 준수

○ 기타 정보시스템의 정상적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 변경.

 

나. 운영 및 지원

 

○ 대․내외 고객 응대(전화, On-line 기술 지원)

○ 현업 사용자 소프트웨어설치 및 문제점 해결 지원

○ 정보시스템 운영지원 및 사용자교육 지원

○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참가 직원의 기술, 보안, 표준 교육 수행

○ 기타 정보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지원(Legacy 시스템 응대)


2. 과업의 내용


총괄 및 품질관리

․유지관리 총괄관리

․조직, 운영요원 관리 및 운영요원 교육

․정보시스템 문서체계 관리

․정보서비스 장애 및 문의사항 접수 및 처리

․형상관리 및 품질관리 계획․점검

․SLA 관리 및 ITSM 운영

․보안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실적 및 SLA 준수, 인력 현황 등의 보고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각 정보서비스의 변경 및 지원업무

․사용자 교육 지원

․형상관리 및 품질 및 성능 관리 실행

․신규 요구사항에 대한 협의 및 기능 개발

․소스 및 산출물 관리

․시스템 모니터링

․고객 요구사항 접수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