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P/SAP 기술자료

대상(주), SAP ERP 업그레이드 및 BPP 기반 인프라 가동

by Jinny815 2013. 12. 23.

- BPP 기반 인프라 마련을 통해 업무 속도 향상 및 운영 효율 극대화 

- SAP HANA, 빅데이터, 인메모리 컴퓨팅 등 차세대 IT 도입환경 구축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종합식품회사 대상주식회사(대표 명형섭, www.daesang.com)가 SAP ERP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하고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대상㈜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적인 ERP 업그레이드에서 나아가 향후 SAP HANA, 빅데이터, 인메모리 컴퓨팅 등 다양한 IT 환경을 수용하기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플랫폼(BPP)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SAP 프로세스 혁신(PI), 엔터프라이즈 포털(EP),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BW) 등 광범위한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BPP기반의 정보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게 돼 향후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력을 갖추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SAP의 골드 파트너인 IT 컨설팅 전문업체 ㈜비에스지파트너스(BSG)가 구축을 담당해 약 5개월 동안 진행했다. ㈜비에스지파트너스는 SAP ERP, BPP, SOA, SAP 넷위버(SAP NetWeaver) 기반의 플랫폼 등 SAP 솔루션 기반의 구축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다수의 IT 구축 경험과 컨설팅 인력을 보유한 ㈜비에스지파트너스는 SAP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피나클 어워드(Pinnacle Award)’를 2006년과 2009년에 수상한 바 있다. 


㈜비에스지파트너스(BSG)의 남기석 이사는 “대상㈜의 ERP 업그레이드는 300개에 달하는 시스템간 인터페이스 시나리오와 24시간 이내의 시스템 다운타임 동안 일시에 구현해야 하는 고난이도의 구축작업이었다”며, “특히, 단순한 ERP 업그레이드 수준을 넘어 차세대 컴퓨팅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많은 기업들의 벤치마크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SAP의 베스트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들이 SAP의 차세대 솔루션을 기반으로 경영을 혁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상㈜ 정보전략팀 곽문교 팀장은 “새롭게 등장하는 기업 정보화 기술, 복잡한 시스템간 인터페이스, 노후된 ERP 버전 등의 문제로 비즈니스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느꼈다”라며, “전사 시스템간 인터페이스 개선과 BPP 기반 인프라 마련으로 업무 속도 향상은 물론, 운영 효율의 극대화가 가능해졌다. 이제 대상㈜은 차세대 정보시스템 인프라를 통해 미래 업무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전사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AP 비즈니스 프로세스 플랫폼(BPP)은 SAP의 차세대 전략 플랫폼으로 프로세스 모델링부터 수행, 모니터링까지의 전 과정을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SAP BPP를 통해 기업은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을 높이고 신규 시스템 개발 시 별도 플랫폼 도입 없이 통합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전체적인 총소유비용(TCO)을 줄일 수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12월 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