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미 네바다 주)=BW/뉴시스】
-- 바우레, 유수 항공기 제작사의 비용을 절감하고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3자 지원을 성공적으로 채택한 공로를 인정받아 --
SAP AG(NYSE:SAP)의 비즈니스 수트(Business Suite), 비즈니스 오브젝트(BusinessObjects) 소프트웨어, 오라클 코퍼레이션(Oracle Corporation, NASDAQ: ORCL)의 시에벨(Siebel), 피플소프트(PeopleSoft), JD 에드워즈(JD Edwards), 이-비즈니스 수트(E-Business Suite),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와 하이페리온(Hyperion) 소프트웨어 등 기업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 시장의 선도적인 제3자 공급업체인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가 인포메이션위크(InformationWeek)로부터 브라질의 올해 IT 부문 최고 비용효율성 임원(IT Executive of the Year Cost Efficiency)으로 선정된 엠브라에르(Embraer SA., NYSE: ERJ)의 알렉산드르 바우레(Alexandre Baule) 최고정보책임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 바우레는 기존의 SAP 시스템의 연간 유지 비용을 50%로 크게 줄이고, SAP 소프트웨어 설치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고자 리미니 스트리트 제3자 지원을 활용한 결과 이 명예로운 상을 수상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프리미엄 서비스에는 맞춤화를 위한 지원, 엠브라에르가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의 세금, 규제 업데이트 등이 포함됐다. 2011년에 SAP에서 리미니 스트리트로 지원 파트너를 전환한 이래, 엠브라에르는 SAP 출시로 인한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고,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의 범위, 규모, 사용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사업 목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고, 업그레이드 필요 없이 최대 10년까지 성숙하고 안정적인 출시가 가능해졌다.
△ 리미니 스트리트, 엠브라에르의 IT 예산 감축과 지원 서비스 개선 도모
1만 8000명의 직원을 두고 브라질, 미국, 포르투갈,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에 진출해 있는 엠브라에르는 보잉, EADS에 이어 세계 3대 비행기 제조회사다. 엠브라에르는 5개 대륙 80여개 국가의 상공을 날고 있는 5000대의 항공기를 제작했다. 재무 효율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엠브라에르는 IT 운영비용과 ERP 소프트웨어 유지예산이 총 IT 예산의 70%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확인했고, 운영비용을 최소 30% 낮추기 위해 제3자 지원을 모색했다.
엠브라에르는 보다 나은 가치를 확보하고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고자 SAP 시스템 지원을 위해 2011년에 SAP에서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했다. 그 결과 엠브라에르는 연간 SAP 유지 비용을 50%나 바로 절감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엠브라에르는 리미니 스트리트의 보다 효율적이고 맞춤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적인 소프트웨어벤더 지원과 연관된 값비싼 지원, 유지비용을 줄여 전체적인 비용을 더욱 아깔 수 있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프리미엄 서비스에는 24X7X365 지원, 브라질에 배치된 전문 지원 엔지니어(PSE), 무료로 맞춤화 지원, 업그레이드 없이 기존 출시제품 최소 10년 지원 등이 포함됐다. 리미니 스트리트 유지 모델로의 전환으로 또 엠브라에르는 소프트웨어 벤더의 지원 모델로 발생하는 추가적인 불필요한 유지 자원 비용까지 절약하게 되었다.
바우레는 “제3자 지원을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해, 즉각적인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비용절감과 서비스 개선이라는 두 가지 요소의 결합은 보기 드문 경우”라면서 “무엇보다, 우리는 ERP 유지 비용을 30%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는 50% 이상의 목표수준에 도달했다. 우리는 예상보다 짧은 시간에 리미니 스트리트 지원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사용자들을 위한 순조로운 전환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성과로 인해 바우레는 인포메이션위크로부터 IT 부문 올해의 재무성과 최고 임원으로 인정받았다. 무엇보다 바우레는 절감한 비용을 경쟁력을 창출하는 새로운 혁신적인 계획에 재투자할 수 있게 하고,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로 손꼽히는 엠브라에르의 해외사업 성장 추진을 도모했다. 오늘날 엠브라에르는 포르투갈, 미국 및 기타 잠재 국가에SAP 출시 등 사업 니즈에 부합하며 계속 진보하고 있다.
△ 브라질에서 리미니 스트리트에 대한 강력한 수요
엠브라에르 이외에도 리미니 스트리트는 이미 브라질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다수의 주요 고객을 지원하며, 최근 안데르슨 아퀴노(Anderson Aquino)를 브라질 관리자로 임명하며, 브라질 시장의 글로벌 지원사업을 확대했다. 또 엠브라에르는 브라질에서 다양한 지원, 개발, 세금, 법률, 규제 연구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브라질 내 영업, 서비스 전달 업무 확대에 투자를 크게 늘릴 계획이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세쓰 라빈(Seth Ravin) 최고경영자는 “굵직한 성과를 거두고 IT 선지자와 혁신가로서 공로를 인정받은 엠브라에르, 알렉산드르 바우레와 IT 팀의 노고에 경이를 표한다”면서 ”현재 SAP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 필요없이 유지비용을 대폭 줄이고, 고도로 민감하고 나은 서비스를 확보하며, 절감한 비용을 혁신에 투입함으로써 엠브라에르가 총체적인 글로벌 IT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7월 17일, 라이브 웹비나에서 바우레를 만나볼 수 있어
바우레는 7월 17일, 수요일에 방송되는 라이브 양방향 웹비나에서 리미니 스트리트와 데이브 로우(Dave Rowe) 최고마케팅책임자와 동석해, SAP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략적인 혁신을 구가하는 방법과 제3자 지원 활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온라인(http://www.riministreet.com/embraerwebinar-pr)에서 무료 등록이 가능하다.
▲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에 대하여
리미니 스트리트는 기업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 시장의 선도적인 제3자 공급업체이다. 자사는 오라클과 SAP 라이선스업체들이 연간지원수수료 50% 절감 등 10년간 최대 90%까지 총지원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수상경력있는 프로그램으로 기업지원서비스를 재정의하고 있다. 고객들은 최소 10년간 업그레이드나 프로그램 이주를 할 필요없이 기존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수백곳의 글로벌기업, 포천 500대기업, 중소기업, 모든 산업분야의 공공기관 등이 리미니 스트리트를 신뢰할 수 있고 독립적인 지원 제공업체로 선정했다. 추가정보는 홈페이지 www.riministreet.com 또는 전화 888-870-9692(미국), 또는 +1 702-839-9671.(해외)에서 찾을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와 리미니 스트리트 로고는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의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회사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사의 상표일 수 있다. 저작권 ⓒ 2013. All rights reserved.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30715005193/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리미니 스트리트
알마 파크(Alma Park), +1 323-229-7282
apark@riministreet.com
'SAP > SAP 기술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T-code(Transaction Code)를 통한 웹페이지 호출 (0) | 2013.11.07 |
---|---|
SAP MDMP(“Multi Display, Multi Processing”) (0) | 2013.09.16 |
SAP 컨설턴트 해외 인력 채용 스펙(PP,SD, FI-CO) (0) | 2013.07.31 |
SAP ERP 운영비용 절감을 위한 3자 지원 (0) | 2013.07.18 |
씨디네트웍스, SAP 환경 응답속도 개선 (0) | 2013.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