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구글 어스 프로 전면 무료화... 이유는?

by Jinny815 2015. 2. 23.

399달러라는 가격표가 붙어 있던 구글 어스 프로가 무료화됐다.




구글은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모든 기능과 이미지를 갖춘 맞춤형 지도 애플리케이션인 구글 어스 프로가 무료화된다고 밝혔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무료 키를 얻고 구글 어스 프로르를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것.


구글 어스 프로는 표준 구글 어스와 동일한 기능에 사용자가 3D 빌딩을 측정하거나 프리젠테이션이나 보고서용으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출력하고 가상 여행을 위한 HD 동영상을 녹화하는 등의 툴이 추가된 버전이다.


개인 사용자라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 사용자는 새론 사무실 건물의 입지를 평가할 때 이용할 수도 있다. TBR의 애널리스트 에즈라 고테일은 연간 400달러의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나쁠 것이 없는 일이며, 지리 데이터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고테일은 또 “이들 정보를 사용하면 프리젠테이션을 한층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라며, “기업이 측정을 통해 가능성을 발견하고 네트워크와 같은 인프라의 배치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데도 효과적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구글이 기존 유료 서비스를 무료화하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테일은 “우선은 기존에 구글 어스 프로에서 나오는 매출이 그리 대단하지 않았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이 서비스가 좀 더 폭넓게 사용된 후에 결국에는 수익화할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ciokr@idg.co.kr



구글어스 다운로드 => http://www.google.com/intl/ko/ear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