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SAP 환경에 최적화된 운영센터 구축
국내 최초 SAP 기반의 시스템 통합관리 및 사전 모니터링 환경 구축
▲ KTDS 윤인보 차장이 IOC(Innovative Operation Center) 시스템 구축 완료현황을 소개하고 있다.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KTDS(대표 양희천)는 SAP의 운영관리솔루션인 ‘Run SAP Like a Factory’기반의 IOC(Innovative Operation Center)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KTDS IOC 시스템은 ▲SAP솔루션을 도입한 KT 및 관련 계열사의 IT위탁운영의 효율성 개선 ▲비즈니스, IT, 시스템 통합 운영기반 확보 ▲표준 운영모델 수립을 통한 SAP솔루션 운영 콘트롤 타워 구축 등을 목표로 추진 되었다.
이를 통해 SAP 솔루션 기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비즈니스 프로세스 운영(BPO), 어플리케이션 운영(AO), IT서비스 관리(ITSM) 등 4개 영역에 대해서 통합 연계 관리 및 사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심의 전략/조직/데이터/시스템 통합 관리
▲주요 운영 KPI에 기반한 비즈니스 시나리오 사전 모니터링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현황 모니터링 및 향후 개선을 위한 통합 분석과 대시보드 지원
▲복잡한 랜드스케이프를 지원하는 엔드-투-엔드 시나리오 기반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장애 분석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실사용자 관점의 성능 및 장애 모니터링
▲비즈니스 프로세스 품질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중심의 테스트 계획 및 실행관리 자동화
▲데이터 일관성 보장을 위한 다중 시스템간의 인터페이스 정합성 자동 점검
▲배치잡 요청 관리 및 추적
▲어플리케이션 변경에 대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영향도 예측 및 분석
▲24 X 7 지속적 운영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인터페이스 제공
▲표준 ITIL 기반의 IT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체계
등을 제공한다.
KTDS 양희천 사장은 “IT 시스템, 특히 SAP와 같은 글로벌 ERP 패키지를 도입한 회사들이 시스템 도입 시 계획했던 목적들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시스템 운영 관점에서 탈피한 글로벌 수준의 진화된 운영체계의 적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스템 구축을 주관한 KTDS 김준 상무는 “선진화된 IT 운영체계는 수동적인 SLA 기반의 서비스 제공에서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 이러한 가치를 만들기 위해 SAP와 협업하여 솔루션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KTDS는 올 하반기 KT 그룹을 중심으로 IOC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KT 및 SAP코리아 등과 공동으로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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