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P/SAP일반자료

2014년 아주대 MBA 동문 성공 수기

by Jinny815 2015. 5. 8.

2014년 아주대 MBA 동문 성공 수기… 군인 장학금 통해 40% 감면 혜택


현재 IT회사에 재직 중인 이승언씨(아주대 MBA 49기)는 “아주대 MBA가 있었기에 평범한 회사원이 아닌, 또 다른 하나의 길을 개척 하고 있는 특별한 회사원, 그리고 ERP 컨설턴트가 되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까지 공군 장교로 복무하던 이승언씨는 늘 배움에 목말라 있었다. 하지만 장교의 특성상 불규칙한 업무일정과 지역순환 근무로 인해 대학원 입학은 먼 꿈과 같은 존재였다.


그러던 중 이씨는 아주대 MBA를 통해 우수한 교수진의 가르침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수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아주대 MBA는 수강생의 효율적인 스케줄 관리를 위해 2000년 국내 MBA 가운데 최초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운영 중이다.


이씨는 2012년 봄학기에 아주대 MBA 49기로 지원했고, 합격 후 e-비즈니스 전공으로 원하던 공부를 시작했다. 군인 장학제도로 40%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은 것도 공부를 결심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당시 대구에서 복무하며 주중에는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오프라인 강의도 수강하고 싶은 마음에 토요일에는 새벽 기차를 타고 학교로 올라와 오프라인 수업을 들었다.


또한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실용적인 학문을 추구하는 아주대 MBA 덕택에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E-비즈니스 전공은 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사와 협약을 맺어 SAP ERP 수업이 매 학기마다 열렸다. 이씨는 수업을 들으며 적성을 찾아 군인의 길을 뒤로 하고 이 분야로의 진출을 결심했다.


이후 이씨는 아주대 MBA에서 쌓은 지식을 통해 SAP 관련 기업에 취업했다. 그는 “아주대 MBA로 삶의 기회를 얻게 됐고 또 다른 세상을 열게 됐다. 이 모든 키(KEY)는 바로 아주대 MBA”라고 전했다.

 

아주대 MBA는 2015학년도 2학기 MBA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경영관리 ▲재무 ▲회계학 ▲경영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MS/OM(경영과학/운영관리) ▲e-비즈니스(Ajou-SAP트랙) ▲병원경영 ▲코칭 ▲협상 등 총 11개 세부 전공이 개설돼 있다. 40% 등록금 할인이 제공되는 군인 장학 제도를 포함해, 탈북민 100% 장학 혜택, 공무원 혜택 등 다양한 장학 제도가 마련돼 있다.


오는 5월 18일까지 홈페이지(mba.ajou.ac.kr)에서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문의 및 상담은 전화(031-219-2189) 및 e-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