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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P(제안요청서)/통합정보시스템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시스템 구축(1단계) 용역

by Jinny815 2013. 11. 29.


1. 공고서등.hwp


2. 계약일반조건.hwp


3. 과업및제안요청서.hwp


4. 입찰유의서.hwp


5. 전자입찰특별유의서.hwp



○ 입 찰 건 명 :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시스템 구축(1단계) 용역 
 
○ 배 정 예 산 : 1,316,420,795원(부가세 포함) 
 
○ 입 찰 방 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협상에의한 낙찰 
 
○ 투 찰 일 시 : 2013. 12. 12. 09:00 ~ 2013. 12. 16. 15:00 
 
○ 개 찰 일 시 : 2013. 12. 19. 14:00 
 
○ 계 약 기 간 : 계약일로부터 2014. 6. 30일 까지 
 
※ 첨부파일 : 입찰공고등, 계약일반조건, 과업 및 제안요청서, 입찰유의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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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업명 :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시스템 구축 (1단계) 용역

2. 과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14년 6월말 까지

3. 배 경

중앙버스전용차로제의 도입, 지하철 노선의 확장 등 버스 및 철도와 같은 대중교통수단에 집중된 정책추진으로 택시의 수송분담율은 감소되는 추세임

택시의 수송분담율 저하에도 불구하고, 휴대전화의 보급, 콜택시서비스의 확대, 택시범죄와 같은 사회문제 증가 등으로 콜택시 이용은 증가하고 있음

국민의 이동편의성 제고와 택시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전국 어디서나 하나의 번호로 콜택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를 구축․운영하고자 함

◦ 이에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구축․운영방안 연구”를 통해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기본 방안을 마련

◦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구축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전단계로 전국의 기존 콜택시센터에 대한 전수조사와 이를 바탕으로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센터시스템에 대한 기본설계를 수행

또한, 택시사업자, 콜택시사업자, 이용자, 택시기사를 포괄하는 설문조사를 수행하여 신뢰성 있는 타당성 검토를 수행하며,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구축 후 상세 운영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운영 실시계획을 수립

 

4. 목적

현재 전국에 운영 중인 여러 택시콜센터의 정보를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로 연계하고 단일번호를 활용하여 전국 통합 택시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구축사업의 1단계로 인천, 대전지역을 시범사업지역으로 선정해 추진하는데 목적이 있음


5. 추진방향

◦ 1333번호로 기존 콜 번호 차별화를 두어 일반 국민이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인식을 통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전국 어디서나 쉽게 택시 콜 서비스 이용 가능

             ◦ 국민의 택시 활용 편의성 증진 등 공익증진 및 비영리 목적

◦ 현재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구축/운영 실시계획 수립 용역중인 기능구현 프로세스 설계(BPR)과 정보화전략(ISP)계획을 고려하고, 지역콜센터 시스템과 연계한 최적의 시스템 구축

◦ 전국 통합콜센터 대표번호 통신사 선정은 국토교통부 또는 교통안전공단 사업자 공고를 통한 선정